google-site-verification=rYi0gd6WExtrbE5i6-ilXlgvKdGnWyhifXdRLK8qdDI [코로나-19여파] 수원 보건증 발급 가장 싼 곳, 알아보고 가세요!
본문 바로가기
지구를 지키는 지구인/생활 꿀팁

[코로나-19여파] 수원 보건증 발급 가장 싼 곳, 알아보고 가세요!

by 지구를지키는 지구인 2020. 5. 7.
반응형

카페나 음식점 등의 요식업계에 종사하려면 

반드시 있어야 하는 보건증!! 

 

그런데 요즘

코로나 여파로 보건소에서는 보건증 업무를 하지 않고 있어요

그래서 보건증을 발급받으려면 사설 병원을 이용해야 해요

 

이전에 보건소에서는 3,000원이면 발급이 가능했지만

각 병원마다 보건증 발급비용이 천차 만별이더라구요......

제가 사는 수원지역에서 찾아보니

가장 저렴하게는 6,000원에서

5만원에 육박하는 병원도 있더라는.......(사악하다 사악해)

 

 

수원에서 보건증 가장 싼 곳! 

6,000원!!!

(보건소에 비하면 2배 가격이지만)

오늘 다녀왔습니다:)


가족보건의원

경기 수원시 팔달구 고화로14번길 11 모자보건센타

031-256-4644 (주차가능)


바로 요기↓↓

 

수원세무서 근처에 위치해 찾아가기는 어렵지 않았어요

오전에 전화를 드렸더니 오후 3시 반까지는 와야한다고 하셔서 

3시쯤 도착했는데 들어서자마자 :0

건물 밖까지 사람들이 쭉 자리를 잡고 앉아 있어서 깜짝 놀랐네요;

입구에서 열을 재고 방문자 서명을 안으로 들어가는데 40분은 기다려야 한다고.....

저분들 모두 보건증 발급때문에 오신 분이였어요..........

번호표와 함께 두장의 종이를 받아 작성해 가지고 오라고 하셨어요

저 296번인데 

대기인수 61명.................

코로나 때문에 알바자리 구하시는 분들이 많은 건가?

3시 20분쯤 되니 보건증 발급 접수는 마감을 하시더라구요

좀만 늦게 왔으면 그냥 되돌아 갈뻔 했어요

제가 나올때까지 계속 헛걸음하고 돌아가시는 분들이 정말 많았네요

1시간을 기다려 제 번호가 불리고 입장!

작성한 종이 드리고 잠시 기다려

수납하고 가슴 엑스레이 찍으러 탈의실로 들어갈 수 있었어요...

사진을 찍고 나오면 주는 저 아이.....

아시죠?ㅎㅎㅎㅎㅎ

화장실 다녀와서 반납하면 끝!!

그래도 저 10년전엔 이런 통도 없었는.....ㄷ (여기까지)

 

무튼 오랜 기다림 끝에 

보건증 발급을 위한 검사를 마쳤네요

 

보건증 찾으러 수요일에 오라고 하셨는데,

종이에는 7일 걸린다고 나와있네요

보건소에서는 인터넷 발급이 가능한데

여기는 무조건 직접 찾으러 와야 한다고 해요

이 접수증 가지고! 

 

보건증 발급 받으시려는 분들

무조건 오전에 가시는 걸 추천드려요 !!!!

오전엔 이정도로 붐비지 않아서 빨리 하실 수 있다고 해요

 

불가피하게 오후에 오시는 분들은 꼭 3시 이전에는 오셔야 가능할듯해요:)

헛걸음하시지 마시고 서둘러 다녀오시기 바래요!


다들 경기도 안좋은데 

좋은 일자리 잘 구하셨으면 좋겠네요

그리구 여러모로 고생하시는 의료진분들 힘내시기를!!!

(보건증 발급 마감됐다고 떼쓰고 다짜고짜 화내시는 분들 의외로 많더라는...)

서로서로 좀 더 배려하는 사회로 아자아자ㅎ

 

 

지금까지 햎공의 보건증 발급 정보였습니다 

 

반응형

댓글